국내 선교

 

2015년 9월 6일 주일

갈멜에서 호렙까지

이규준/한진숙 선교사 사역 소식지

이규준/한진숙(광표,준표) 선교사는 지난 2003년부터 위클리프 캐나다소속 선교사로서, 여러 개인과 교회가 성경번역선교에 헌신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교회와 개인들이 잘 구비되고 사역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선교훈련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이번 소식지에는 다음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사랑 이야기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키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시 51:12)

하반기 사역

  주께 합당하게 행하여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 (골 1:10)

Q & A

...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 (딤후 2:2)

 

사랑 이야기

아무리 쉬어도 소진된 열심과 저하된 체력이 잘 회복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왜일까요? 몸은 쉴지 몰라도 진정한 활력을 도로 얻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주님을 섬기는 일들은 모두 ‘자원’하여 하는 것입니다. 사랑하고 감사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힘들어도 기쁨니다! 그러나 주님을 향한 그 사랑이 식으면 힘만 듭니다. 억지로 하게 됩니다. 단순한 쉼이 아니라, 사랑의 회복이 필요합니다!

지난 여름 동안 처남 가족이 한 달여 저희와 함께 지내고, 여행도 같이 갔습니다. 너무나 좋은 가족사랑의 기회였습니다. 또한 어느 성도님 부부와 한 교회를 통해서 저희 부부와 아이들이 하나님의 귀한 사랑을 확인하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저희도 풍성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고 흘려보내는 복의 통로가 되길 소원합니다!

광표와 준표는 교회와 학생 선교단체 및 찬양 밴드 소속으로 여름 내 단기 선교와 여러 사역을 잘 마치고 새 학기에 복귀했습니다. 광표는 우주공학 전공 3학년 째를 마치고, 한 해 동안 인턴으로 회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첫 인턴 자리로 전기 공급회사에서 GPS 관련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둘 모두 믿음으로 바로 서며 어떤 상황에서든 섬기는 지도자로 서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좌측 사진, 처남 가족과 함께한 여행, '함께하는 교회' 이충권 목사님이 두 아이들에게 장학증서 수여.)

하반기 사역

갈수록 장기 선교사 헌신자가 줄고 있고, 전반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디아스포라교회들은 좀 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민족이 자신이 가장 잘 알아듣는 언어, 자신들 마음의 언어로 하나님의 사랑의 복음을 듣는 일은 중단할 수 없는 부르심입니다. 교회와 믿는 개인들이 겸손히 주님만 더 의지하고 서는 교회가 되도록, 부족한 저의 하반기 사역을 통해 주님께서 불러주시고 역사하시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일자

9/14-19
9/21-25
9/26-10/3
 
10/7-28
10/10
10/17 
10/18
10/24
 11/1
11/2-7
11/10-12/11

12/28-30
-

 

사역 내용 (및 장소)

사역 회의 및 훈련 (캘거리)
카이로스 코스 국제회의 (태국, 치앙마이)
캘거리한인장로교회와 선교현지의 성경번역 선교 동역 위한 사역지 방문 코디 (킹덤프렌드십,* 태국 북부) 
(매 주 수요일) 토론토중앙장로교회 인생후반전 선교헌신 운동
뉴저지 열린문교회 선교사역 컨설팅 (미국, 코딤넷 일원으로 참여)
The Missions Hub 주관, '어바나(Urbana)' 전 선교대회
토론토명성교회 킹덤 프렌드십 연결, 본한인교회 성경번역선교 소개
토론토 지역 중국인교회 연합 일일선교여행 인도
밴쿠버 큰빛교회, 성경번역 사역 나눔 및 교회 협력 사역 소개
잘스* 선교훈련 - 캘거리한인장로교회/에드몬튼안디옥교회 연합 (미국) 
(매 주 화/금), 카이로스 코스 
라이프게임-캐나다장로교 서부노회 교회 청년 연합 (캘거리)

이 외에도 '첫걸음선교이야기 영어로번역 / 캐나다 내 서양 교회들을 위한 선교훈련 프로그램 개발' 등의 사역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 킹덤 프렌드십은 캐나다 내 교회가 선교현지의 성경없는 부족과 깊은 관계를 맺고 성경번역을 위해 직접 동역하는 것입니다.
* 잘스는 위클리프 자매기관으로 오지에 있는 부족들에게 가는 성경번역 선교사들에게 비행기나 선박 등의 운송수단과 함께 무선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한 종합 기술 지원 단체입니다. (JAARS, Jungle Aviation and Radio Service)

성경번역과 다중언어교육

'성경번역선교회'라고 하면, 성경번역만 하는 것 같지만, 몇 가지 중요한 사역들이 반드시 동반 됩니다. 예를 들어, 제자삼고 교회 개척이 효과적인 성경번역 사역에 수반됩니다. 또 중요한 사역은 문해사역(읽고 쓰기 셈 기초 등)과 이를 통한 각종 교육 사역입니다. 이 사역을 기초로 다중언어 교육과 사회개발사역이 병행됩니다.

Q & A

왜 소수민족 사람들이 자기 모어가 아닌 공용어로 공부하는 게 힘든가요?
말에는 그 말을 사용하는 공동체가 이 세상을 체계적으로 받아들이고 이해하고 반응하는 방법, 즉 세계관이 깃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본래 집에서 부모들에게 배운 말로 이 세상을 배&##50864;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실제 실험 결과,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는 반드시 모어로 교육해야 하고, 점차 공용어를 병행하여 가르쳐야 합니다. 이후로도 모어와 공용어로 함께 가르치는 것이 좋고, 병행되는 햇수가 많을수록,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높아지고, 심지어는 평균치보다 훨씬 높게 나왔습니다.

아래 사진은 작년 11월 말 태국 카렌 족 방문 시,
현지 교회가 운용중인 카렌어 유치원 사역을 돌아본 모습입니다.
마을 교회 목사님 부부가 훈련을 받아 모어로 아이들을 가르칩니다.
모어를 읽고 쓸 수 있을 때 공용어로도 성공적인 교육을 받게 됩니다.
교회 운영 유치원이므로 모어로 번역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하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연락처

Gyoojun Lee
1011-6000 Yonge St.
Toronto, ON M2M 3W1
Canada
416-888-2262 gyoojun_lee@wycliffe.ca rbbb.wycliffe.ca

기도와 재정 후원

저희 소식지와 주간 기도제목을 통해 저희 사역을 위해 기도해주실 수 있습니다. 좌측의 연락처로 알려주시면 바로 보내드립니다. 
수표 발행 : 수취인(payable to:)란에 Wycliffe Bible Translators 라고 기입하시고 메모 칸에 Gyoojun Lee (#53047)라고 써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한국에서의 송금 : 외환은행(예금주:(사)한국해외선교회, 계좌번호: 303-04-00017-907)으로 입금해주시고, 070-8670-6360/ income@v2025.or.kr로 연락해 주세요.
온라인: wycliffe.ca 웹사이트에서 저희 이름을 찾아 온라인으로 하실 수도 있습니다.

Wycliffe Canada HomepageRBBB| LiFEgame Canada | Kairos Course

 
임재량 선교사 2022년 1월 CMCA NEWS letter 2 임재량 선교사 2022년 1월 CMCA NEWS letter 2Jan 11, 2022Read more
임재량 선교사 2022년 1월 CMCA NEWS letter 임재량 선교사 2022년 1월 CMCA NEWS letterJan 11, 2022Read more
이규준 선교사 2020년 11월 기도편지 이규준 선교사 2020년 11월 기도편지Nov 26, 2020Read more
여민상 선교사 2018년 9월 기도편지 여민상 선교사 2018년 9월 기도편지Sep 19, 2018Read more
캐나다 원주민 선교 김근주 선교사님 2018년 8월기도편지 캐나다 원주민 선교 김근주 선교사님 2018년 8월기도편지Sep 19, 2018Read more

오시는 길Direction
One block north of Yonge and Bloor subway station and Bay subway stations.
Yonge and Bloor 전철역 또는 Bay 전철역에서 한 블럭 북쪽으로 오시면 Davenport를 만나 45번지를 찾으면 됩니다.

주차 안내Free Underground Parking
Available for almost all events, enter off Scollard Street. Just push the green button on the control panel.
40 Scollard St. 아파트 지하 주차장 입구 판넬의 녹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교회 유튜브 채널 구독안내YouTube Channel
Youtube에서 ‘토론토 커넥트 교회’ 채널을 통해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짦은 메세지, 시리즈 말씀, 특별찬양과 영상등은 ‘Connectube’를 유튜브에서 검색하셔서 구독해주시면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