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 선교

 << 질문과 대답을 통한 부연 설명 >> 김범규 선교사님이 보내 주신 설명입니다. 

질문  1.   북아프리카 중동(NAME)인가?

 지역은 가장 복음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지역으로 99% 가까이 무슬림이 거주하는 곳입니다그럼에도  선교사의 93% 이미 복음화가 이루어진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단지 7% 정도의 선교사만이 NAME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그러므로  지역을 선교학적으로 ‘최전방지역’(Frontier)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질문 2.  선교 활동에 있어서 교회 개척만이 아닌 다른 활동을 하지요?

  지역에는 ‘선교사’ 비자가 발급되지 않는  법적 제도적 선교활동 자체가 금지되어 있으므로  현지 사회 시민들이 필요로하는 활동을 통하여 선교(전도제자양교회개척)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지역을 ‘창의적 접근지역이라고도 부릅니다.

 

질문 3. 미전도 종족은 다른지역 (중국인도   아시아 나라들)에도 있지 않나요?

미전도 민족을 크게  A. 복음에 저항하고 기독교인을 핍박하는 지역과  B. 단순히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지역을 분류할때, A 지역의 필요가 더욱 강력하다고 판단되어 이러한 지역 선교 자원을 집중시키려는 것입니다.

 

질문 4. 왜 교육 선교 입니까그 중에서도 왜 학습지를 통한 교육 선교이지요?

A. 교육선교세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릴적 교육은 한 개인의 삶과 가정지역 사회 및 나라까지 좌우하는 중요한 영역입니다그러므로 결국 더욱 깊게 넓게 선교지에 임팩트를 주기 위해서는 교육선교가 중요합니다.오래전부터 교회가 가는 곳마다 교육 선교가 기초가 되었습니다

B. 학습지를통한교육선교: 21세기에 닫혀진 아랍 무슬림 지역에 학교 부지건물까지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며 무슬림 정부의 극심한 간섭을 받아가면서까지 선교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하지만 학습지를 통해서는 최소의 비용으로 넓은지역에 다다를 수 있으며 가정 방문까지도 가능하여 복음의 접촉을 할 수 있습니다.

 

질문 5. 선교지에 세워질 현지교회의 신학적 기초는 엇입니까?

.”님 만이 구원자이시며 다시오실 만왕의 만주의 주라는 것을 고백하는 교회로서 하나님중심말씀중심교회중심으로 살아가는 성도들이 교회의 구성원이  것입니다.

 

질문 6. 재정은 어떻게 운용되어지나요?

·      후원금초기 학습지 개발 비용 ( 3 USD)

       현지 사무실(HQ) 개설 및 현지 교회 지원이 필요한 경우  

·      학습지 판매 및 운영 수익금

        현지 교사 인건비 / 사무실 운영비 / 현지 지방 사무실 운영비

 

질문 7. 연구개발팀의 역할과NAME 지역과의 연결은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      연구 개발팀의 역할연구 개발팀은 우선적으로 수학 학습지 개발(6개월목표) 하게 됩니다 이후에 계속하여서 선교지의 상황을 확인 점검하여 수정  보완 새로운 교재 개발을 지속적으로 합니다또한 상황 변화에 따라서 북미 유럽지역의 협력팀을 구성할 수도 읍니다.

·      NAME 지역과의 네트웤유선 및 이메일 등으로 지속적인 상황 점검을 하며 1년에 2회이상 직접 방문 교류를 통하여 교사 양성 및 훈련을 합니다.

 

질문 8. 현재 최초로 학습지를 통한 교육 선교사역을 시도할 나라는? 그리고 구체적인 계획은?

 현재 알제리와 모로코에서 사역하고 있는 김범규 선교사(알제리모로코)가 알제리에서 우선적으로 적용하여 시도할 계획입니다콘텐츠가 개발되는 대로 2017 1월 부터 알제리 교회 지도자들과의 네트웤 가운데 사무실 개설 – 홍보 - 교사모집(1, 10명 내외) – 교사훈련 – 학생모집 – 운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알제리에 정착이 이루어지는 대로 모로코와 튀니지에 사역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Haiti 에서 온 긴급한 기도편지 Haiti 에서 온 긴급한 기도편지Jun 28, 2022Read more
에디오피아 박종국 장은혜 선교사님 기도편지 에디오피아 박종국 장은혜 선교사님 기도편지May 20, 2021Read more
천민찬 선교사님 기도편지 천민찬 선교사님 기도편지May 20, 2021Read more
여대로 선교사님 기도편지 여대로 선교사님 기도편지May 20, 2021Read more
파퓨아뉴기니 심재욱/장선애 선교사님 새해편지 파퓨아뉴기니 심재욱/장선애 선교사님 새해편지Jan 06, 2021Read more

오시는 길Direction
One block north of Yonge and Bloor subway station and Bay subway stations.
Yonge and Bloor 전철역 또는 Bay 전철역에서 한 블럭 북쪽으로 오시면 Davenport를 만나 45번지를 찾으면 됩니다.

주차 안내Free Underground Parking
Available for almost all events, enter off Scollard Street. Just push the green button on the control panel.
40 Scollard St. 아파트 지하 주차장 입구 판넬의 녹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교회 유튜브 채널 구독안내YouTube Channel
Youtube에서 ‘토론토 커넥트 교회’ 채널을 통해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짦은 메세지, 시리즈 말씀, 특별찬양과 영상등은 ‘Connectube’를 유튜브에서 검색하셔서 구독해주시면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