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 컬럼/말씀 묵상

2019하나님의손이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창세기1:26-31)

26하나님이이르시되우리의형상을따라우리의모양대로우리가사람을만들고그들로바다의물고기와하늘의새와가축과 온땅과땅에기는모든것을다스리게하자하시고26    God said, "Now we will make humans, and they will be like us. We will let them rule the fish, the birds, and all other living creatures." 27 하나님이자기형상곧하나님의형상대로사람을창조하시되남자와여자를창조하시고 27 So God created humans to be like himself; he made men and women. 28하나님이그들에게복을주시며하나님이그들에게이르시되생육하고번성하여땅에충만하라, 땅을정복하라, 바다의물고기와하늘의새와땅에움직이는모든생물을다스리라하시니라God gave them his blessing and said: Have a lot of children! Fill the earth with people and bring it under your control. Rule over the fish in the ocean, the birds in the sky, and every animal on the earth. 29 하나님이이르시되내가온지면의씨맺는모든채소와씨가진열매맺는모든나무를너희에게주노니너희의먹을거리가되리라I have provided all kinds of fruit and grain for you to eat.30    또땅의모든짐승과하늘의모든새와생명이있어땅에기는모든것에게는내가모든푸른풀을먹을거리로주노라하시니그대로되니라30    And I have given the green plants as food for everything else that breathes. These will be food for animals, both wild and tame, and for birds.31    하나님이지으신그모든것을보시니보시기에심히좋았더라저녁이되고아침이되니이는여섯째날이니라31    God looked at what he had done. All of it was very good! Evening came and then morning--that was the sixth day.

올해를60년만에찾아온기해년(황금돼지띠)의해라고합니다.  그래서올해일부러출산을맞추어하는가정들이있다고합니다. 황금돼지띠해에태어나면재물운을타고태어나성공을한다고합니다. 60년만이니까59년생이신분들이황금돼지띠해에태어나고2019년이온것입니다. 2007년에‘황금돼지띠해’라고해서실제적으로출산률이엄청많았다고합니다.

그런데문제는그때는황금돼지띠가아니고붉은돼지였다고합니다.  기해년이아니라정해년이었다고하네요그럼올해태어나면정말‘재물운이있어’ 돈이막모일까요?

우리나라6.25 전쟁이후60-70대우리나라국민소득60-80불이었습니다. 현제우리나라GDP가3만불이넘었습니다. 그런데문제는우리나라행복지수는과거에비해더떨어졌다는것입니다. 그럼 5만불시대가되면행복할까요? 2000년들어서면서도알라딘의지니같은스마트폰을들고다니는시대가되었습니다. 어디든언제든무엇이든도움을받을수있는시대입니다.

하지만기술이발달하고GDP가올라가고공상과학영화에서나볼수있는엄청난변화를경험하고있는이때인간의내면에는더욱외롭고공허하며채울수없는Emptiness가점점커져만가고있다는것입니다.    

왤까요? 소유(to have)에는답이없다는것입니다. 즉돈이해답이아니라는것입니다. 돈은부자로살게할수는있어도잘살게할수없기떄문입니다. 행복의기준이소유에있지않고존재에있기때문입니다. 더가지고더가지고더가져도공허한이유가바로이것입니다. 인간은아무것도없어도자신의존재가흔들이지않으면일어날수있지만아무리많이가져도존재가흔들리면공허한것입니다.  

우리가이렇게혼동하게된이유가뭘까요? 가정교육/ 학교교육/사회이슈등모두가‘소유’의초점을맞추고있기때문입니다.그래서행복은더욱멀게달아나게된것입니다.

저에게도죽을고비가몇번있었습니다. 아! 이렇게하면죽겠구나했을때가족들이지나가더라고요그리고사역은교회는어떻하지스쳐지난갈때하나님께서이런마음을주시더라고요

“야내가죽어야문제지네가죽는데뭐가문제냐? 네아내가네가죽으면힘든것은사실이지만‘나를믿고있거든’ 그래서극복할수있는거야, 네어머니가너가죽으면슬프겠지자신보다먼저간아들을보는심정이아프겠지하지만네어머니가‘나를믿고있거든’ 그래서살수있는거야 네아들도마찬가지야.”

그때이런생각을했습니다. 아하! 하나님을믿으면내아내도, 내어머니도, 내자식도살수있구나! 물론같이오래오래살면좋지보너스행복이있겠지하지만지연이네가없다고불행하지는않아왜냐하면이들은나를믿기때문이야!

여기중요한사실이있습니다. 내가아내를사랑할까요? 당연히사랑하죠, 그런데아내없으면살수있을까요? 아내없으면살수없을것같이사랑하지만사실은‘하나님을믿으면그믿음때문에살수있다는것입니다. 물론함께있으면보너스행복이있죠ㅎㅎ

왜냐하면행복은소유에있는것이아니라존재(Being)에있기때문입니다.

이사야31장 1    도움을구하러 애굽으로내려가는자들은화있을진저그들은말을의지하며병거의많음과마병의심히강함을의지하고 이스라엘의거룩하신이를앙모하지아니하며여호와를구하지아니하나니2    여호와께서도지혜로우신즉재앙을내리실것이라그의말씀들을변하게하지아니하시고일어나사악행하는자들의집을치시며행악을돕는자들을치시리니

요한일서2장 15    이세상이나세상에있는것들을사랑하지말라누구든지세상을사랑하면아버지의사랑이그안에있지아니하니16    이는세상에있는모든것이육신의정욕과안목의정욕과이생의자랑이니다아버지께로부터온것이아니요세상으로부터온것이라17 이세상도, 그정욕도지나가되오직하나님의뜻을행하는자는영원히거하느니라

아이들을키우면서은근히올라오는기대가있어요, 좋은학교가고, 좋은선생님만나고, 좋은선배, 좋은친구, 학벌도좀좋고, 직업도그럴싸한내세우만한직업에돈도많이벌고, 결혼도잘하고등등하지만이것이있으면좋은것이지이것이없어서못살고불행해진다면우리아이들은잘살확률이없어요못살확률이더많은것입니다.

‘너는하나님덕이면충분해’ 하나님한분이면충분합니다.

여호와를구하는자, 하나님의뜻을행하는자

우리가의지하고구하는것이일시적이지않고, 변하지않고, 지속적이며, 영원한것이라면결코불행해지지않는다는것입니다.

그하나님의손이여기있습니다. 저와여러분뒤에있습니다. 연말에도말씀드렸지만저는여러분이세상에서성공하는자가아니라세상을이기는자로서기를바랍니다.

왜냐하면우리가영원히살곳은세상이아니고영원한하나님의나라이기때문입니다

세상에살고있지만세상에속한자가아니요세상을소동케하고세상을이기는자의삶으로부르심을받았기때문입니다. 우리는올해부터창세기와마태복음을읽기시작했습니다.

창세기에는하나님의손을만날수있습니다. 그리고마태복음특히신약에는하나님의손이누구를통해움직이는지를볼수있게됩니다.

올해우리교회에주신비젼/표어는‘하나님의손’입니다. 좀더구체적으로는You are God’s hands.

우리가하나님의손으로쓰임받는비결은하나님의손을우리의모든영역에서발견하고경험해야합니다. 그럴때우리도‘하나님의손이되어’ 쓰임받을수있는것입니다.

저는올해한해저와여러분이성경을읽으면서무한히역사하시는하나님의손을보고경험하기를원합니다. 그리고그렇게쓰임받는커넥트성도들이되기를축복합니다.

창조의손을만난자경험한자는창조의손이될수있습니다.

사랑의손을만난자경험한자는사랑의손이될수있습니다.

섬김의손을만난자…  위로의손을만난자… 희망의손을만난자…

생명의손, 치유의손, 능력의손, 겸손의손, 보존하시고/ 이끄시고/ 인도하시고/ 공급하시고/역사하시고때로는허무시고세우시는손을만나고경험한사람은그하나님의손이될것입니다.

2019. 1. 5

김지연목사

2024 주제: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디모데후서3:14) 2024 주제: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디모데후서3:14)Jan 06, 2024Read more
2023 주제: Accept One Another (롬15:7) 2023 주제: Accept One Another (롬15:7)Jan 17, 2023Read more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미가)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미가)Aug 11, 2022Read more
여호와께서구하시는것(미가) 여호와께서구하시는것(미가)Jun 22, 2022Read more
예비하시는 하나님 (요나) 예비하시는 하나님 (요나)Jun 07, 2022Read more

오시는 길Direction
One block north of Yonge and Bloor subway station and Bay subway stations.
Yonge and Bloor 전철역 또는 Bay 전철역에서 한 블럭 북쪽으로 오시면 Davenport를 만나 45번지를 찾으면 됩니다.

주차 안내Free Underground Parking
Available for almost all events, enter off Scollard Street. Just push the green button on the control panel.
40 Scollard St. 아파트 지하 주차장 입구 판넬의 녹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교회 유튜브 채널 구독안내YouTube Channel
Youtube에서 ‘토론토 커넥트 교회’ 채널을 통해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짦은 메세지, 시리즈 말씀, 특별찬양과 영상등은 ‘Connectube’를 유튜브에서 검색하셔서 구독해주시면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