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 컬럼/말씀 묵상

kakaotalk_20240103_154454837_1704577520.png

2024년1월1주제컬럼

2024 교회표어= 배우고확신하는일에거하라

딤후3:14 그러나너는배우고확신한일에거하라너는네가누구에게서배운것을알며 

2Tim.3:14 But as for you, continue in what you have learned and have become convinced of, because you know those from whom you learned it,  [NIV]

딤후3:15 또어려서부터성경을알았나니성경은능히너로하여금그리스도예수안에있는믿음으로말미암아구원에이르는지혜가있게하느니라  [개역개정]

2Tim.3:15 and how from infancy you have known the holy Scriptures, which are able to make you wise for salvation through faith in Christ Jesus.  [NIV]

딤후3:16 모든성경은하나님의감동으로된것으로교훈과책망과바르게함과의로교육하기에유익하니  2Tim.3:16 All Scripture is God-breathed and is useful for teaching, rebuking, correcting and training in righteousness,  [NIV]

딤후3:17 이는하나님의사람으로온전하게하며모든선한일을행할능력을갖추게하려함이라 

2Tim.3:17 so that the man of God may be thoroughly equipped for every good work.  [NIV]

저에게는버릇이하나있습니다. 일년내내BC IN을하면서다음해에표어가될만한문구들을미리적어놓는것입니다. 막상연말이되어다음해에할표어를생각하며기도하고성경을뒤적거리다보면개인적인생각과상태그리고현실이반영되어하나님의계획하심을그릇칠까염려가되어생긴습관입니다.

올해도마지막까지두가지표어를놓고씨름을했습니다. 그리고 11월초에BC IN으로주셨던“배우고확신한일에거하라”는말씀으로정했습니다. 12월초부터표어를놓고기도하는데같은주에 3번이나각각다른모임과장소에서이말씀을듣게하셨습니다. 2024년표어를정해놓고집중하여묵상하는데왜하나님께서이말씀을 2024년표어로주셨는지를깨닫게되었습니다.

2024년우리교회는두가지를실천하며집중하려고합니다.  

첫째는공동체모두가배우는일에열심을낼것입니다.

그래서4번의CLT도준비되어시작을기다리고있으며‘풍성한생명’, ‘신앙의토대’, ‘잠언’ 이렇게3과목이진행이됩니다. BC IN도 2022년과 2023년을통해성경일독묵상을마쳤고올해다시창세기부터시작이됩니다. 화요일과금요일각각대면과줌으로진행이되며, 유스BC IN도새롭게시작할예정입니다.

둘째는공동체모두가확신하는일에거하는한해가것입니다.

우리가변하지않는이유가배우는일에열심이없는것도있지만배우는일에열심을내더라도변하지않는이유는확신하는일에거하지못하기때문입니다. 교회에서배우는일에열심인분들이많이있습니다. 하지만실천하고순종하지못하면절대로변할수없습니다. 배움의목적은배우는데있지않고실천하고적용하고변화하는데있는것을잊지말아야합니다.

예수로인해거듭난성도는그키가자라고성장하고성숙해서그리스도의장성한분량까지나아가야할사명이있습니다. 모태신앙인데, 10년을넘게신앙생활을했는데여전히이유식을해야하고단단한음식을먹을수없다면문제가있는것입니다. 건강하지못한것입니다. 영적인발란스가무너진것입니다.

요즘건강에대한관심이어느때보다많은시기입니다. 그런데건강이라는것이근육만많다고건강한것이아닙니다. 진짜건강은몸의균형, 발란스가좋을때건강하다라고할수있습니다. 몸의발란스가깨지면건강을잃게되고삶이무너지는것입니다. 해야할일을할수없게되는것입니다.

성도가성도로써의사명과삶을살지못한다는것은영적발란스가깨졌다는증거입니다. 영적발란스는배우는일에거하고, 확신하는일에거할때만들어집니다. 올해토론토커넥트교회성도들은배우는일에열심을내고, 확신하는일에순종하는한해가되어영적발란트를잘만들고이전과같지않은더욱건강한영적인군사로준비될수있기를기도하며축복합니다.

본문에보면우리가하나님의말씀을통해만들어지는영적발란스와건강을위한근거를세가지로바울은이야기하고있습니다.

  1. 구원에이르는지혜

딤후3:15 또어려서부터성경을알았나니성경은능히너로하여금그리스도예수안에있는믿음으로말미암아구원에이르는지혜가있게하느니라2Tim.3:15 and how from infancy you have known the holy Scriptures, which are able to make you wise for salvation through faith in Christ Jesus.

성도가가장먼저확신해야하는것은구원입니다. 구원의확신이없이신앙생활을한다는것은세상의다른종교와똑같은종교활동을하는것과같습니다. 철저히자기중심이되는것입니다. 여기에는의무와규칙만있지사랑과은혜, 감사는없는것입니다. 그래서늘불안하고걱정하고염려하는것입니다. 신이노여워하지않을까그래서내게내가정에내사업에피해가되지않을까? 이건예수를그리스도로고백하는성도들의신앙생활이아닙니다.

그래서바울은성경을통해배우고확신해야하는데그첫번째가‘구원의확신’이라고강조하는것입니다. 우리가어떻게구원을받았습니까? 우리의행위가신을잘달래서가아니라그리스도예수가십자가에게이루신구원의놀라운은혜를믿고고백했기때문입니다. 그리스도예수안에있는믿음으로구원받은것입니다. 이놀라운진리가성경에있고우리는이성경을통해알수있다는것입니다.

  1. 하나님을만날수있습니다.

딤후3:16 모든성경은하나님의감동으로된것으로교훈과책망과바르게함과의로교육하기에유익하니  2Tim.3:16 All Scripture is God-breathed and is useful for teaching, rebuking, correcting and training in righteousness,  [NIV]

성경은하나님의감동으로기록되었습니다. '하나님의감동으로되었다(God-breathed)'는말은하나님의생기가불어넣어진것입니다. 하나님께서사람을만드실때흙으로사람의모양을만드시고그코에생기를불어넣으시니생령이되었습니다. 이처럼성경도사람이기록한책이지만하나님께서생기를불어넣으심으로살아있는하나님의말씀이된것입니다.

성경이하나님의감동으로기록되었다는증거는성경의통일성에있습니다. 성경은약 1600년에걸쳐 40여명의각기다른저자들에의해기록되었습니다. 그러나성경은한방향과목적으로흐르고구약은오실예수님의대해, 신약은오신예수님에대해기록하며, 장차심판주로오실재림예수에관한예언으로마무리하고있는것입니다.

성경이기록된시대가전혀다르고, 기록한사람들의지식과인격과경험이전혀다른데, 이렇게통일된주제와구원의진리가흐를수있는것은성경저자들이성령의감동으로하나님의말씀을받아기록했기때문입니다. 그래서성경의원저자는하나님이시고, 성경말씀은곧하나님의말씀이요, 절대적인권위가있는것입니다. 그래서우리는성경말씀을대할때변하지않는영원한절대적인진리의말씀을믿고, 때로는이해하지못하고당장깨닫지못할지라도믿고기다리며순종하는믿음을가져야하는것입니다.

또한성경을대할때간절한마음으로성령께서그뜻을깨닫게해주시도록기도해야합니다. 우리가성령의도움심을간절히구할때말씀이우리안에역사함을경험하며하나님을더욱깊이알수있게되는것입니다. 그럴때교훈과책망과마르게함과의로교육하기유익한말씀이나를변화시킬것입니다.

  1. 하나님의사람으로온전하게한다.

딤후3:17 이는하나님의사람으로온전하게하며모든선한일을행할능력을갖추게하려함이라 

2Tim.3:17 so that the man of God may be thoroughly equipped for every good work.  [NIV]

예수를그리스도로고백하는구원받은하나님의사람은말씀을통해온전케되며, 모든선한일즉하나님의뜻을따라살수있는능력을갖추게되는것입니다. 성경을통해하나님의사람들은장성한믿음에이르게됩니다. 그리고하나님께뜻을이루는자로준비되는것입니다. 그럴수있는것은성경이성령의감동으로우리에게현재적으로말씀하시기때문입니다.

종교개혁자칼빈은이를가르켜‘성령의조명’이라고했습니다. 성경은살아있어우리의심령의골수를쬬개기때문에지금도성경을읽는사람들에게현재적으로말씀하신다는것입니다. 그러므로우리자신은하나님의말씀을배우는일에거해야할것입니다. 그리고믿음안에서확신하여삶으로살아내야하는것입니다. 그럴때우리는진정한변화를경험하고하나님의뜻을행할능력을갖춘온전한하나님의사람으로견고하게설수있는하나님의자녀가될것입니다.

성경은신앙생활의유일한기준이요표준입니다. 그러므로2024년열심히배우는성도들이될수있기를기대합니다. 그리고그말씀을근거로철저히순종하며내삶에적용할수있기를축복합니다. 우리가말씀에깊이뿌리를내리고살때우리의삶에는풍성한하나님의은혜가세상의알수도줄수도없는축복을경험하게될것입니다.

2024년 12월이되었을때배우는일에거했고확신한일에거했던많은간증들이공동체안에그리고우리이웃에게전해질수있기를기도하며기대하겠습니다. 2024년첫주입니다. 우리안에부정적인모든생각을사로잡에멀리멀리보내버리고‘내게능력주시는자안에서내가모든것을할수있다’(빌4:13)는믿음의선포로함께‘배우고, 확신하고, 거하는’ 커넥트공동체가됩시다.

아멘할렐루야!!

2023 주제: Accept One Another (롬15:7) 2023 주제: Accept One Another (롬15:7)Jan 17, 2023Read more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미가)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미가)Aug 11, 2022Read more
여호와께서구하시는것(미가) 여호와께서구하시는것(미가)Jun 22, 2022Read more
예비하시는 하나님 (요나) 예비하시는 하나님 (요나)Jun 07, 2022Read more
마음의 교만 (오바댜) 마음의 교만 (오바댜)Apr 28, 2022Read more

오시는 길Direction
One block north of Yonge and Bloor subway station and Bay subway stations.
Yonge and Bloor 전철역 또는 Bay 전철역에서 한 블럭 북쪽으로 오시면 Davenport를 만나 45번지를 찾으면 됩니다.

주차 안내Free Underground Parking
Available for almost all events, enter off Scollard Street. Just push the green button on the control panel.
40 Scollard St. 아파트 지하 주차장 입구 판넬의 녹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교회 유튜브 채널 구독안내YouTube Channel
Youtube에서 ‘토론토 커넥트 교회’ 채널을 통해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짦은 메세지, 시리즈 말씀, 특별찬양과 영상등은 ‘Connectube’를 유튜브에서 검색하셔서 구독해주시면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