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 컬럼/말씀 묵상

Admin view 1296 04.19.16

TCC 컬럼 2016.4.10

예수님이 찾는 사람 (막2:13-17)

13 예수께서다시바닷가에나가시매큰무리가나왔거늘예수께서그들을가르치시니라 
13 He went out again beside the sea, andall the crowd was coming to him, and he was teaching them. 
14 또지나가시다가알패오의아들레위가세관에앉아있는것을보시고그에게이르시되나를따르라하시니일어나따르니라 14 And as he passed by, he sawLevi the son of Alphaeus sitting at the tax booth, and he said to him, Follow me. And he rose and followed him. 
15 그의집에앉아잡수실때에많은세리와죄인들이예수와그의제자들과함께앉았으니이는그러한사람들이많이있어서예수를따름이러라 15 And as he reclined at table in his house, manytax collectors and sinners were reclining with Jesus and his disciples, for there were many who followed him. 
16 바리새인의서기관들이예수께서죄인및세리들과함께잡수시는것을보고그의제자들에게이르되어찌하여세리및죄인들과함께먹는가 16 And the scribes ofthe Pharisees, when they saw that he was eating with sinners and tax collectors, said to his disciples, Why does he eatwith tax collectors and sinners? 
17 예수께서들으시고그들에게이르시되건강한자에게는의사가쓸데없고병든자에게라야쓸데있느니라나는의인을부르러온것이아니요죄인을부르러왔노라하시니라 
17 And when Jesus heard it, he said to them,Those who are well have no need of a physician, but those who are sick.I came not to call the righteous,but sinners.  

4복음서모두동일하게나와있는내용중예수님께서 3년의공생애의기간을들어가실때제자를부르시는장면들이있습니다. 이때공통적으로몇가지사건들이전후로있는데그내용을잘살펴보면예수님께서찾는자들을세가지정도로정리할수있습니다. 저는저와여러분이예수님이찾으시는자가되어예수님의의도와목적을깨닫고그렇게살아가는자가되기를축원합니다.

내가무언가는찾을때, 쓸모없는것을찾는사람은거의없을것입니다. 우리는중요하고꼭필요한것을찾습니다. 가치가없는것은잘찾으려하지않는이유는그시간에더중요하고가치있는일을하는것이지혜로운것이기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이땅에오신목적을이루기위한마지막 3년을보내시는데찾으시는사람들이있었습니다. 그렇다면얼마나중요한사람이겠어요, 얼마나가치있는사람들이겠어요.

주님은나같은사람은찾지도않으실거야! 내가얼마나죄가많고, 부족하고, 가치도없고, 내용도없도, 쓸모도없는그런사람인데나를찾으시겠어라고생각할수있을것입니다. 그이유는세상이사람을찾는기준때문입니다.

구인, 구직, 구애심지어는구걸은나에게지금절실한것을구하는겁니다. 그러다보니, 구하는사람의입장에서보면 best를찾고싶은마음이, 욕심이, 갈급함이있는것입니다. 대충사람을뽑지않습니다. 대충아무일이나하지않습니다. 사랑하지도않는데아무사람이나결혼할수는더더욱없는것입니다. 세상은나에게필요한것을찾습니다. 이것이상식입니다. 그래서항상구하는사람중심입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국내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의 홈페이지에 기재돼 있는 인재상 정보를 분석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상위권 기업들은 함께 일하고 싶은 직원의 인재상으로 ▲전문성(Specialty) ▲창의성(Unconventionality) ▲도전정신(Pioneer) ▲도덕성(Ethicality) ▲주인의식(Responsibility)을 갖춘 수퍼(S.U.P.E.R)맨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합니다. 

청년들이 준비하는 것은 스팩인데 기업이 원하는 것은 스팩이 아니라 그 사람의 생각과 정신 그리고 성품을 보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청년들이 직장을 정할 때 가장 많이 보는 것이 연봉과 복지인데, 그러다 보니 연봉도 복지도 시스템도 보장이 안되는 기업은 가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고, 결국 구직과 구인 사이에 이처럼 엄청난 차이가 있게 되어 회사는 쓸만한 사람들이 없다고 하고 청년은 갈만한 직장이 없는 것입니다. 있어도 너무 좁은 문이라 경쟁이 심한 것입니다. 이것이 오늘의 현실 입니다. 

하지만예수님이찾는사람은그기준과목적이다른것을알아야합니다. 요한복음10장10절에 ‘도둑이오는것은도둑질하고죽이고멸망시키려는것뿐이요내가온것은양으로생명을얻게하고더풍성히얻게하려는것이라 10 The thief comes only to steal andkill and destroy. I came that they may have life and have it abundantly’. 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님의오신목적이우리를부르시기위해오셨는데우리를부르셔서생명과풍성함을주시기위함이라는것입니다. 또한마가복음1장 17절에보면 ‘예수께서이르시되나를따라오라내가너희로사람을낚는어부가되게하리라하시니 17 And Jesus said to them, Follow me, and I will make you become fishers of men.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I will make you.

세상의기업들은네가회사를위해줄수있는것이뭔지, 회사가왜너를필요로하는지등을설명하고여러가지면접과시험을통과해야하지만주님의기준은네가무엇을해주느냐가아니라. 나는너로자체로만족하며, What are you going to do for me 가아니라 I will make you 라고말씀하시는것입니다.

주님이나를만드시겠다는것입니다. 과거의삶과차원이다른, 이제는사람을낚는어부로살게해줄께, 나와함께있는거야, 너는내가되고나는네가되는거야. 너는내안에나는네안에있는거야. 너의원수가나의원수가되고너의대적이나의대적이되는거야. 나는너를위해내목숨까지도내어놓았단다. 이게주님의구인의기준이요조건인것입니다. WOW!!! 그러면주님은어떤자를부르시고있습니까?

1. 나는죄인을부르러왔다.

마가복음2장 17 예수께서들으시고그들에게이르시되건강한자에게는의사가쓸데없고병든자에게라야쓸데있느니라나는의인을부르러것이아니요죄인을부르러왔노라하시니라 17 And when Jesus heard it, he said to them, Those who are well have no need of a physician, but those who are sick.I came not to call the righteous,but sinners. 

주님이찾는자는내가죄인인것을깨닫고고백하는자들입니다. 죄를짓지않는자가아니라나의연약함과사망의몸에신음하고발버둥치는죄의문제를내가해결할수없음을깨닫고주님께나아오는자. 내가죄인이로소이다. 고백하는자. 이런자를주님은부르시고 I will make you! 라고말씀하시는겁니다.

2. 믿음으로사는자

마가복음2장에사람들이한중풍병자를데리고와서주님이말씀하고계신그곳에지붕을뜯어내리는장면이나옵니다. 이때 5절에주님께서이렇게말씀하십니다. 5 예수께서그들의믿음을보시고중풍병자에게이르시되작은자야네죄사함을받았느니라하시니 5 And when Jesus saw their faith, he said to the paralytic, Son, your sins are forgiven. 

믿음은보이는겁니다. 보이지않는믿음은죽은것입니다. 원어로믿음은 ‘피스티스’라고합니다. 확신하다. 신뢰하다. 라는뜻입니다. 즉, 믿음은하나님에대한신뢰에서오는것입니다. 내게믿음이없는것은그만큼하나님을신뢰하지못한다는것입니다. 내가하나님을신뢰하지못하다는것은하나님을경험하지못했기때문입니다.

이사람들과, 네명의친구그리고당사자인중풍병자는예수님이라면반듯이내병을/ 친구의병을고쳐주실것이라는신뢰확신믿음이있었던것입니다. 이신뢰, 확신, 믿음이행동으로나타났고그행동은예수님의눈에많은사람들의눈에보였던것입니다. 여기 ‘보시고’는원어로 ‘에이도’라고하는데, 알다. 확인하다. 감지하다. 라는뜻입니다. 확인할수있었다는것입니다. 이들의믿음을확인할수있었고, 감지할수있었고볼수있었다는것입니다.

여러분믿음이있습니까? 보이셔야합니다. 볼수있어야합니다. 감지할수있어야합니다. 그럴때주님은나에게역사하시는겁니다.

여기서중풍병자의믿음은무엇입니까? 3절에보니까 ‘사람들이한중풍병자를네사람에게메워가지고예수께로올새 3 And they came, bringing to him a paralytic carried by four men’라고 기록 되어 있습니다. 본문을 얼핏 보면 중풍병자는 한 것이 별로 없어요 하지만3절에 ‘사람들이’라는 말과 ‘네 사람’이 라는 말에서 우리는 중풍병자의 평소의 삶은 감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시 환자들 병자들은 저주 받은 사람이라는 낙인이 찍히는 겁니다. 하나님의 저주를 받아 아프다는 거예요. 그래서 있던 친구도 가족도 떠나가고 혼자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환자들이 주님 앞에 올 때 방해와 어려움이 많았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 중풍병자에게는 사람들과 네명의 친구들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그의 믿음 생활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관계를 볼 수 있는 것이죠. 만약 이 중풍병 환자가 관계를 바르게 하지 않았다면 그리고 그의 주님을 향한 신뢰와 믿음이 아니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않았다고 주님은 보신 것입니다.

믿음, 그것은 보이는 겁니다. 여러분들에게 이런 사람들과 친구들이 있습니까? 그래서 커넥트 교회라는 공동체를 주신 것입니다. 앞으로 더 아름다운 교제들이 이루어 지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3. 주님이 원하는

마가복음3장 13절에 보면 ‘또산에오르사자기가원하는자들을부르시니나아온지라 13 And he went up on the mountain and called to him thosewhom he desired, and they came to him’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님이 원하셔서 부른 자들의 공통점은 주님을 따르는 자였습니다. 내 계획과 내 뜻과 내 감정 들을 내려 놓고 주님이 부르시고 원하시는 그곳에 그 일에 그 사람들에게 가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사랑은이웃사랑

14절과 15절에 ‘이에열둘을세우셨으니이는자기와함께있게하시고또보내사전도도하며 14 And he appointed twelve (whom he also named apostles) so that they might be with him and he might send them out to preach 15 귀신을내쫓는권능도가지게하려하심이러라 15 and have authority to cast out demons’라고 했는데 전도는 복음이 없는 자에게 복음을 전하는 겁니다. 그리고 권능은 말로가 아닌 모양만이 아닌 삶으로 보여 주는 것입니다. 그들이 마음을 만지고, 필요를 채우고, 감동을 줄 수 있는 그 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삶이 있는 전도자가 되는 겁니다.

저는 우리 커넥트 교회 성도님들이 내가 죄인 인 것을 깨닫고 주님의 십자가를 매일 매일 붙들기를 바랍니다. 믿음을 보이는 성도들이 되길 바랍니다. 주님이 원하시는 자의 삶을 살아 삶이 있는 전도자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이 찾으시는 사람… 바로 우리가 됩시다.

2024 주제: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디모데후서3:14) 2024 주제: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디모데후서3:14)Jan 06, 2024Read more
2023 주제: Accept One Another (롬15:7) 2023 주제: Accept One Another (롬15:7)Jan 17, 2023Read more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미가)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미가)Aug 11, 2022Read more
여호와께서구하시는것(미가) 여호와께서구하시는것(미가)Jun 22, 2022Read more
예비하시는 하나님 (요나) 예비하시는 하나님 (요나)Jun 07, 2022Read more

오시는 길Direction
One block north of Yonge and Bloor subway station and Bay subway stations.
Yonge and Bloor 전철역 또는 Bay 전철역에서 한 블럭 북쪽으로 오시면 Davenport를 만나 45번지를 찾으면 됩니다.

주차 안내Free Underground Parking
Available for almost all events, enter off Scollard Street. Just push the green button on the control panel.
40 Scollard St. 아파트 지하 주차장 입구 판넬의 녹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교회 유튜브 채널 구독안내YouTube Channel
Youtube에서 ‘토론토 커넥트 교회’ 채널을 통해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짦은 메세지, 시리즈 말씀, 특별찬양과 영상등은 ‘Connectube’를 유튜브에서 검색하셔서 구독해주시면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TOP